씨랭아이티

반응형

녕하세요! 리듬입니다.


여러분들 축구에 관심 많으신가요? 저는 축구에 처음 관심을 갖게 된게


2010년이였습니다. 10-11시즌 EPL을 처음보고 그때부터 쭉 축구를 보고있어요.


EPL도 보고 라리가도 보고 분데스리가도 보고 챔스도 보고 유로파도 보고 K리그도 보고 아챔도 보구요!


다 본방을 사수해서 보는건 아니지만 하이라이트로 꼭 챙겨보고있습니다.



[출처 - www.psg.fr ]


앗 파리생제르망이네요. 이번에 챔스 16강 1차전에서 바르셀로나 상대로


4:0으로 승리했죠! 그런데 저 위에 유니폼을 들고있는 선수들은 누구일까요?


새로 영입된 서브자원들? 미래를 보고 영입한 어린선수들?


아닙니다! PSG e스포츠팀 선수들이에요! 가운데 Yellowstar 보라킴은 롤코치구요.


양쪽에 위치한 선수들은 피파선수들입니다.


PSG는 작년 10월에 e스포츠팀을 결성했습니다.


그리고 작년 12월에 한국인 선수 두명이 PSG에 입단했지요~


바로 블랑선수와 파일럿선수입니다.


두 선수 다 진에어 그린윙스 소속이였죠!






PSG가 인수한 팀은 유럽 LSC인 1부리그가 아니고 2부리그였던 팀이여서


2부리그에서 스프링시즌을 보내고 있구요.


이렇게 스포츠구단에서 e스포츠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한 팀이 파리뿐만이 아닙니다!


EPL 소속 클럽인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맨시티


에레디비지에 소속 클럽인 아약스


분데스리가 소속 클럽인 볼프스부르크


포르투갈리가 소속 클럽인 스포르팅


이 팀 말고도 있을거에요! 


위 팀들은 피파선수를 영입해서 e스포츠에 발을 디뎠구요.


이스탄불 더비라고 들어보셨나요!?


많은 더비경기들중 손꼽히는 더비경기에요.


축구를 좋아하시면 다들 들어보셨을테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터키의 한 유명도시에요! 이스탄불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경기도 있습니다.


이건 리버풀과 AC밀란 챔스 결승 경기에요.....


아무튼 이스탄불을 연고로 하는 두 팀이 있습니다.





갈라타사라이와 페네르바체인데요!


페네르바체는 배구 팀도 있죠. 김연경 선수가 뛰고있는..이게 또 이렇게 이어지네요...


아무튼 다시 와서 이스탄불을 연고로 하는 두 팀의 더비경기가 이스탄불 더비입니다.


페네르바체와 갈라타사라이가 작년 말에 lol팀을 창단했습니다.


그래서 축구와 배구에서뿐만 아니라 롤에서도 이스탄불 더비를 볼 수 있게 되었죠!


첫경기가 저번달에 열렸는데 무승부가 나왔다고 하네요. 


그리고 페네르바체에도 두명의 한국 선수가 있어요.


롱주에서 뛰었던 프로즌선수와 리치선수입니다.


프로즌선수는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리치선수는 중국팀에서 데뷔를 하고


터키팀에서 뛰다가 작년에 CJ소속으로 케스파컵에 출전했었다고 하네요.


정식 계약은 이루어지지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베식타스도 lol팀이 있구요! 


또 대표적인 클럽이 있는데 바로 샬케04입니다.


샬케04는 분데스리가 소속인데요. 유럽에서 활동중이였던 lol팀인 Elements를 인수했습니다.


샬케도 PSG와 같이 2부리그인 유럽 챌린저 스프링에 소속되어있습니다.





두 팀이 이번 달에 첫 경기를 가졌는데 샬케가 역전승을 거두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라리가 소속클럽인 발렌시아도 lol팀을 창단했구요.


발렌시아 소식은 찾아볼 수 가 없네요....





위처럼 e스포츠 시장이 엄청나게 크게 성장한 것을 볼 수가 있어요.


2016년 기준 e스포츠 시장규모는 4억9백만달러라고 하구요.


2019년에는 10억달러까지 성장할거같다고 합니다....


[출처 - www.sktform.co.kr ]


작년에 SKT T1이 우승한 롤드컵 총상금이 약 60억이라고 합니다.


1등 상금은 아니구요! 총상금입니다..! 


K리그 클래식 우승상금이 5억인데요..안타깝습니다.


아무튼 작년 롤드컵 누적 시청자수는 4억명이라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하죠?


아마 이런 성장세때문에 유명 스포츠구단들도 e스포츠로 뛰어든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구단뿐만 아니라 특정 선수들도 e스포츠에 관심을 갖고있습니다.


이미 브라질 축구 전설로 불리우는 호나우두가 프라질 프로게임단에 투자를 했구요.


우리나라가 롤 잘하는걸 알고 우리나라로 전지훈련을 올 수도 있다고....하더라구요.


투자한 팀이 우승하면요.ㅎㅎ


현재 바르셀로나에서 뛰고있는 네이마르 선수도 e스포츠 투자에 관심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맨유에서 뛰고있는 즐라탄선수도 


스웨덴 e스포츠 업체에 투자를 했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올해도 올해지만 내년부터가 정말 기대가 되네요..!


:)




반응형